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은? 얇은 머리카락 두피 관리법을 찾고 있다면 주목!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은? 얇은 머리카락 두피 관리법을 찾고 있다면 주목!


많은 분들이 모발이 점점 얇아져서 탈모 관리로 고민하고 계시는데요. 얇은 모발은 굵은 모발보다 아름다운 스타일링을 완성하기도 어렵고,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끊어지고 쉽게 붕붕 뜨게 되죠. 점점 얇아지는 모발은 나중에 탈모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모발이 얇아지는 원인과 모발 굵어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염색과 파마를 자주 하게 되면 모발이 얇아지게 됩니다. 염색과 파마는 화학약품으로 모발이 구조를 변형시켜 스타일링을 하는 것인데요. 모발의 구조가 자주 변형되면 힘을 잃게 되면서 모발이 얇아지는 것이죠. 또한, 두피에 화학약품이 묻게 되면 모근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굵고 건강한 머리카락이 자라기 어렵습니다.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도 모근에 충분한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모발이 얇아집니다.


 




1. 식습관 개선하기


모근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술,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과일이나 채소, 콩, 닭 가슴살, 두유 등 고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다시마, 녹차 가루 등을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2. 모발과 두피에 강한 자극 주지 않기


머리를 세게 묶거나 땋는 머리를 자주 하면 두피와 모근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세게 묶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햇빛에 많이 노출되면 두피에도 좋지 않고 머리카락도 상하게 되는데요. 겨울철 자외선도 여름철만큼이나 강하니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에센스로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3. 샴푸와 드라이 꼼꼼히 하기


샴푸와 드라이를 꼼꼼히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샴푸를 할 때는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두피마사지 하듯이 부드럽게 문질러주며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헹궈주세요. 샴푸를 할 때 모낭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코코넛 오일 등을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머리를 말릴 때도 뜨거운 바람보다는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바람으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말려주세요! 완전히 말리지 않으면 습기 때문에 두피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완전히 건조시킨 뒤 외출하거나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 얇아지는 증상은 탈모로 쉽게 이어질 수 있으니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오헤어에서 두피 클리닉이나 모발 관리 시술을 받으면 굵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더 도움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