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탈모, 머리 매일 감기 해도 될까? 두피 타입과 모발 굵기별로 알아보자!


탈모, 머리 매일 감기 해도 될까? 두피 타입과 모발 굵기별로 알아보자!


보통 얼마나 자주 머리 감기를 하는지 물어보면 하루에 한 번 감는다고 대답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과연 하루에 한 번 머리를 감는 게 모든 사람에게 좋은 머리 감는 법일까요? 오늘은 두피 타입과 모발 굵기에 따라 달라지는 머리 감는 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성 두피

건성 두피인 경우에는 매일 머리를 감으면 오히려 너무 건조해져서 두피가 따갑고 가려울 수 있으니 두피의 상태에 따라 2~3일에 한 번씩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두피

두피의 유분이 모근을 막고 염증과 비듬을 유발할 수 있어 지성두피이신 분들은 매일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두피에는 유분이 많지만, 모발이 손상되고 건조한 타입이라면 샴푸는 두피에만 도포하고 머리카락에는 린스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에 염증이 있는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두피 또한, 두피의 청결을 유지해야 하므로 매일 머리를 감는 게 좋습니다. 대신 머리를 감을 때 세게 자극을 주지 않고 살살 마사지하듯이 감아야 하며 일반 샴푸보다는 천연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탈모

탈모가 있으신 분들도 머리를 얼마나 자주 감아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머리를 자주 감는다고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매일 감으면서 두피 염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은 타입

머리카락이 얇은 경우에는 모발이 기름기를 좀 더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머리를 매일 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동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린다면 더 신경을 써서 관리해야 하는데요. 머리카락이 얇아 자극을 많이 받으면 손상되고 머리카락이 끊어질 수 있으니 샴푸를 할 때 머리카락을 살살 문질러주세요!


머리카락이 굵은 타입

머리카락이 굵은 분들은 모발 관리가 쉽기 때문에 특별히 땀을 많이 흘리지 않았다면 매일 머리를 감지 않아도 되는데요. 오히려 머리를 매일 감으면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머리카락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일주일에 2~3회 정도 머리를 감으면서 두피 건강과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두피 타입과 머리카락 굵기에 따른 샴푸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조건 하루 에 한 번 감는 것보다 자신의 모발과 두피 상태에 따라 감는 게 두피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