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STYLE TREND LAB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원한다면, 하이드로펌으로 머릿결 관리까지 함께해주세요.


과거의 펌 기술은 가라! 해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펌 기술이 선보이는데요. 새로운 프로세스의 펌 기술인 하이드로펌에 대해 아시나요?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물론 모발 건강을 지키는 준오헤어만의 스페셜하고 트렌디한 하이드로펌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하이드로펌의 탄생 배경


과거 펌은 머리카락이 구불구불하기만 한 것으로 인식됐던 시절이 있었죠. 탄력은 고사하고 풍성하지 못한 스타일링이 나오기 일쑤였는데요. 그때 열 펌이 새롭게 등장했죠. 


열펌은 콜드펌의 한계를 뛰어 넘는 디자인 표현이 가능했고,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았기 때문에 미용실의 주 메뉴로 급부상했습니다. 

하지만 열펌은 큰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머릿결 손상이죠. 


열펌은 웨이브가 풍성하고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머릿결 손상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더욱이 염색이 일반화 되면서 열펌과 염색을 같이 받으면 모발은 헤어나올 수 없는 손상의 늪으로 빠지게 되는 거죠. 




하이드로펌의 특징


고객은 물론 디자이너들 또한 모발 손상과 아름다움 사이에서 늘 딜레마에 빠져 있었죠. 


이를 단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펌 기술이 바로 하이드로펌입니다. 


하이드로펌은 콜드펌(롯드펌)의 클리프(Creep: 물체에 일정한 힘을 줄 때 시간에 따라 형태가 변하는 것) 원리를 이용해서 물과 온도로 모발 단백질을 릴렉스 시킨 다음 건강하고 윤기 있으며, 탄력까지 갖춘 웨이브를 만드는 방법이에요.


하이드로펌의 특징은 웨이브를 위한 모발의 형태 변화 과정에서 컬의 탄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과 수분을 공급하는 건데요. 이를 통해 모발 손상을 방지하면서 웨이브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펌 시술에서 중화(산화)작업 시 활성산소로 인한 단백질 파괴를 막기 위하여 황산화제를 도포해요. 단백질 양을 유지하니 모발 손상 방지와 더불어 탄력까지 지킬 수 있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콜드펌의 프로세스를 기본으로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탄생한 하이드로펌은 디자인의 완성도와 컬의 탄력, 그리고 웨이브 효율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준오헤어만의 하이드로펌 스타일




지금까지 새로운 펌 프로세스인 하이드로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모발 건강을 지키면서 아름다운 스타일링까지 갖춰지면 금상첨화겠죠! 준오헤어에서 하이드로펌을 통해 아름다운 스타일링을 구현해보시기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