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JUNO MAN

준오헤어 명동 4호점의 준오맨! 홍여나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올 가을 헤어 트렌드는?

준오헤어 명동 4호점의 준오맨! 

홍여나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올 가을 헤어 트렌드는?



준오헤어는 매월 고객님들께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은 헤어디자이너 ‘준오맨’을 선정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명동 4호점의 홍여나 헤어디자이너인데요. 첫 만남부터 환한 미소와 밝은 에너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홍여나 디자이너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그녀의 매력에 빠져보시죠!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준오헤어에서 근무한 지 이제 16년 차인 헤어디자이너 홍여나 부원장입니다. 저는 멋진 곳에서 헤어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꿈이 있었어요. 그래서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곳이 바로 이화여대 앞에 있는 ‘준오헤어’입니다. 이대 주변을 다 돌아봤지만, 준오헤어만큼 멋져 보이는 곳이 없었죠.ㅎ 제 꿈을 이룰 수 있는 곳이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그렇게 준오헤어와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Q2. 준오헤어에 굉장히 오래 계셨는데요. 그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렇네요. 벌써 명동 4호점에서만 10년 차로 장기 근속자인 셈인데요. 준오헤어는 제가 도태되지 않게,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비전과 목표를 제시해줘요. 그 목표를 바라보며 일을 하니 어느덧 16년이란 기간 동안 준오헤어에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멋있는 디자이너, 인기 있는 디자이너가 꿈이었다면, 이제는 누군가를 성장시키고, 후배를 양성하고 싶고, 저를 믿고 따르는 구성원을 만들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다는 것이 준오헤어에서 16년간 일할 수 있었던 모토가 아닌가 싶네요.





Q3. 준오헤어에 푹 빠지신 것 같아요. 헤어디자이너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일을 하면 할수록 끊임없이 고객이 늘어나요. 그런데 단순히 고객이 늘어가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 한 사람과의 인연이 생긴다는 것에 매우 큰 매력이 있어요.


소개팅 가기 전, 제게 스타일링을 맡기시고, 소개팅이 잘 이뤄져서 결혼하시고, 이제는 남편분과 자녀가 함께 저를 찾아 주셨을 때, 정말 하루하루가 감사하고 소중하다고 느껴요.


고객님의 히스토리에 제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 자체가 이 일을 사랑하게 되더라고요. 



Q4. 고객님들의 칭찬으로 ‘준오맨’이 되셨는데요. 소감 한 말씀 해주세요.


정말 너무 좋고, 행복하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어요. 처음에 ‘준오맨’으로 선정됐다고 연락받고 깜짝 놀랐는데요. 고객님들이 저를 이렇게까지 생각해 주신다는 거에 ‘아, 나만 고객님들을 진심으로 생각한 게 아니었구나, 내 착각이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에 정말 감사한 마음이에요.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Q5. 고객의 스타일링 중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저는 고객님들이 살롱에서 머리를 하면 예쁜데, 집에서 머리 감은 후에는 예쁘게 잘 안된다고 할 때가 가장 속상해요. 

그래서 전 항상 고객님께 펌과 염색 스타일링은 80%의 베이스를 깔아준 것이고, 나머지 20%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려요. 머리를 감은 후 젖은 머리부터 고객과 함께 말리기 시작하죠. 저만의 테크닉으로 그 자리에서만 예쁜 머리를 만드는 것이 아닌, 고객님이 집에서 혼자서도 예쁜 머리를 손질할 수 있게 머리 말리는 과정부터 손동작까지 다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Q6. 헤어디자이너로 일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정말 많아요. 면접 보러 가기 전에 찾아주신 고객님이 취직이 돼서 기쁜 마음으로 와 주셨을 땐 제 동생이 취직한 것처럼 너무 기뻤어요. 또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결혼 전에 찾아 주셨던 고객님이 결혼 후에 2세까지 데리고 절 찾아왔을 때 그 기쁨은 말로 표현 못 하죠.


사실, 명동이라는 지역이 주거 지역이 아니다 보니, 관광객도 많고, 번잡하잖아요. 쉽게 갈 수 있는 집 앞 미용실이 아니기 때문에 준오에 속해있는 저, 홍여나를 찾아와 주셨다는 자체가 정말 감동이에요.  






Q7. 홍여나 디자이너가 가장 자신 있는 스타일링은?


하하. 부끄럽지만 고객님들이 일명 ‘드신’이라고들 많이 칭해주세요. 드라이의 신.

요즘에는 아이롱으로 드라이를 많이들 하는데, 저는 예전에 배웠던 방식으로 ‘롤 드라이’를 고수하는 편이에요. 또, 얼굴을 브이라인으로 보이게 해주는 레이어컷 스타일링도 고객님들이 무척 만족해하세요. 



Q8. 올가을, 추천하는 헤어스타일은?


예전에 한창 여배우 고현정이 무거운 일자 머리 웨이브를 했었는데요. 지금은 트렌드가 변했어요. 올 가을은 일자 웨이브에 레이어컷을 결합한 스타일링을 추천해드려요. 4계절 다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스타일링이기도 하죠.


뿌리 볼륨을 살리기 위한 뿌리펌과 레이어컷을 함께 해주면 하관이 작아 보여 얼굴을 조막만 하게(?) 만들어줄 수 있답니다 :)





Q9. 앞으로의 목표를 알려주세요.


상투적이지만 정말 후배들과 다른 직원, 그리고 이제 헤어디자이너의 꿈을 막 키우고 있는 새싹들에게 영감을 주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누군가에게 귀감이 되고, 영감을 주는 사람,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 안주하지 않고, 제 스타일링과 테크닉이 지루하다고 느끼지 않도록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할 거에요.


저희 대표님께서는 ‘시간은 흘리는 것이 아니라 채우는 것이다’라고 항상 말씀하십니다. 제 하루를 그저 시간 흐르듯 보내는 것이 아닌, 어떻게 알차게 채울까를 생각하며, 제 일에 집중하고, 그걸로 인해 제 자존감을 키울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준오헤어 명동 4호점의 준오맨! 홍여나 헤어디자이너를 만나보았습니다. 


인터뷰 내내 밝은 웃음과 활기찬 에너지로 고객님들께 감사함을 표현하였는데요.


준오헤어는 오늘도 고객님을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준오헤어 명동 4호점의 홍여나 디자이너는 매주 화요일 휴무이니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일정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