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느리기만 한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느리기만 한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머리를 싹둑 잘랐지만, 생각보다 느린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때문에 속상할 때가 있죠. 어떻게 하면 머리가 빨리 자랄까 궁금해서 주변에 물어보기도 하고 인터넷에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을 검색해보기도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가 나와서 어떤 방법이 진짜인지 알 수도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머리 빨리 자라는 법에 대한 속설과 진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머리 빨리 자라는 법에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죠! 야한 생각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와 관계가 있을까요? 


정답은 ‘거짓’입니다. 


야한 생각을 하면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기는 하지만 이 현상이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남성분들은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빠질 수 있어요. 전문가들에 의하면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 분비가 촉진되는데 이 호르몬은 겨드랑이 털, 턱수염, 콧수염에 털이 많이 나게 하지만 정수리나 앞머리의 머리카락을 얇게 만들거나 빠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진실’입니다! 


전문의의 말에 따르면 밤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합니다.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먼지와 피지를 씻어주고 건강한 두피와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어 머리가 빨리 자라는 것인데요. 특히 머리를 감고 밤 10시부터 2시 사이에 잠이 들면 성장 세포가 촉진되어 머리가 더 빨리 자랄 수 있어요. 그러나 머리를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고 잔다면 오히려 두피의 습기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완전히 말리고 잠자리에 드는게 좋습니다. 







머리를 묶으면 머리카락이 늦게 자란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일까요? 


정답은 ‘거짓’입니다. 


오히려 머리를 묶으면 두피를 자극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고 하네요. 포니테일 스타일보다는 느슨하게 머리를 땋는 것이 더 두피의 자극을 많이 주니 머리를 빨리 기르고 싶다면 땋은 머리 스타일을 해보세요!






애견용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이는 거짓입니다. 


애견 샴푸에 프로테인이라는 고분자 유기물 단백질과 라놀린 오일이 들어있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는 사람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세정력이 약해서 깨끗하게 씻을 수 없고 모발은 더 상하게 되죠. 애견용 샴푸를 써서 머리가 빨리 자랐다는 분들은 머리카락이 상해서 늘어나는 것일 뿐 머리가 자란 것은 아니에요. 또한, 애견 샴푸에는 세균과 진드기를 퇴치하기 위한 살충 성분이 들어있어 사람 두피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애견용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은 피해주세요! 





손톱 끝을 자극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이는 진실! 


손톱에는 두피와 연결된 혈관이 있어서 손톱을 자극하면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과 손톱을 맞대고 5분 정도 살살 비비면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세요. 






단백질 섭취가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된다! 


전문의에 따르면 매일 섭취하는 음식의 단백질과 아연은 머리가 자라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 닭고기, 콩 등과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굴, 조개 등을 먹으면 머리가 빨리 자랄 수 있는데요. 특히 아연은 구연산이나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더 좋아요.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도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머리를 빨리 기르고 싶으신 분들은 올바른 영양소 섭취와 청결한 두피 관리가 가장 우선이겠죠? 

평소 올바른 습관으로 찰랑찰랑 아름다운 머릿결 유지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