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염색 파마 한 번에 해도 괜찮을까?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한 염색 파마 순서와 기간

염색 파마 한 번에 해도 괜찮을까?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한 염색 파마 순서와 기간


스타일 변신을 원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염색과 파마! 두 가지를 따로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헤어스타일에 큰 변화를 주기 위해서 한 번에 두 가지 스타일링을 같이 하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파마와 염색을 한 번에 해도 괜찮은 걸까요? 오늘은 염색과 파마 순서와 스타일링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마와 염색을 한 번에 스타일링하면 모발에 많은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염색 약제의 알칼리 성분은 모발의 손상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밝은 색상의 염색약일수록 알칼리 지수가 높아지죠. 또한, 염색을 하면 모발의 단백질도 빠져나가게 돼요. 파마 약제는 모발의 큐티클을 손상시키고 탄력과 윤기를 사라지게 합니다. 이러한 스타일링을 동시에 하게 된다면 모발에 큰 손상을 주고 심한 경우에는 머리카락이 끊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파마와 염색 중 어떤 스타일링을 먼저 해야 할까요?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파마를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 약제는 염색 약제보다 알칼리 성분이 더 높아서 염색보다 머릿결이 더 안 좋아지므로 파마를 하고 염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발은 스스로 재생되지 않으니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를 이용해서 충분히 관리해주고 염색을 해야 합니다. 


파마와 염색 사이의 기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파마 한 후에 머릿결 손상이 심하지 않다면 1주일 후부터 염색할 수 있고 파마와 염색을 자주해서 머릿결 손상이 심한 사람이라면 최소 1개월 후에 염색을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염색 파마 순서와 스타일링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에 스타일링 변신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잠시 접어두고 모발과 두피 건강을 위해 파마와 염색에 기간을 두고 차근차근 예뻐지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