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헤어브러쉬 선택 방법은? 빗질에 따라 두피케어 효과가 달라진다는 사실!

헤어브러쉬 선택 방법! 빗질을 무엇으로 하냐에 따라 달라지는 두피케어 효과 확인하기!


샴푸, 린스, 에센스 모두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선택하지만 헤어브러쉬는 아무거나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머리 빗질 또한 모발과 두피 케어 효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헤어브러쉬 선택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빗질할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빗의 빗살이 너무 촘촘한 것은 아닌지 체크해주세요! 촘촘한 빗의 경우 빗질을 할 때 빗살이 모발을 강하게 당기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쉽게 빠질 수 있어요. 빗살이 넓은 빗을 이용해서 빗질을 하면 머리빗 사이의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잡아당기지 않습니다.






두피에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성 두피는 두피에 쌓인 각질과 피지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평소에 지성 두피는 도끼빗을 사용하여 빗질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짧은 머리인 경우에는 틈 간격이 좁은 도끼빗을 사용해 모근을 강화시켜주고 긴 머리인 경우에는 간격이 넓은 도끼빗을 사용하여 모발이 끊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두피의 유분을 흡수할 수 있는 천연 원목 소재로 만든 빗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건성 두피는 두피에 자극을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빗질을 할 때 두피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유분을 만들 수 있도록 면적이 넓은 헤어브러쉬를 사용해야 합니다. 플라스틱 빗은 모발에 정전기를 일으켜 머리카락이 더 건조해지고 부스스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지루성 염증이 있는 두피는 두피에 직접 닿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빗질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빗살의 끝이 둥근 헤어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소재로 만든 빗 보다는 비금속이나 합성수지로 만든 빗이 좋은데요. 천연 소재는 세균 감염과 번식이 쉬워서 빗질 후 꼭 씻어서 보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헤어브러쉬 선택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헤어브러쉬, 찾으셨나요? 앞으로 자신에게 맞는 헤어브러쉬로 올바른 두피케어 습관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