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머릿결 관리를 위해 트리트먼트는 일주일에 몇 번?

머릿결 관리를 위한 올바른 트리트먼트 사용법! 트리트먼트는 일주일에 몇 번 하는 게 좋을까?



두피 건강과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위해 헤어 트리트먼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헤어 트리트먼트는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오늘은 트리트먼트의 올바른 사용주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고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머릿결을 정돈시켜주는 헤어제품이에요.


염색이나 파마를 자주 하게 되면 모발에 단백질이 빠지게 되어 손상되는데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헤어 트리트먼트의 사용주기는 머릿결이 얼마나 손상되었는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머릿결이 많이 상하지 않은 건강한 모발인 경우에는 일주일에 한 번만 해도 충분히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지만,


모발 손상이 많은 경우에는 매일 샴푸 후에 트리트먼트로 관리하며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아요.  








트리트먼트를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두피 가려움증, 두피 여드름, 두피 뾰루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먼저 트리트먼트는 사용하기 전에 샴푸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거품을 따듯한 물로 꼼꼼히 헹구어 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물기를 수건으로 어느 정도 제거한 뒤 두피를 피해서 발라주세요.


두피에 트리트먼트를 바르게 되면 두피에 유분이 남아 피지가 많이 생기고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두피는 건드리지 않고 가장 많이 상하는 머리카락 끝을 중점으로 바르고 살짝 주물러주면서 흡수시켜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5~10분 정도 방치하고 린스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린스 후에 트리트먼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린스는 머리카락의 표면을 코팅하는 역할을 해 트리트먼트의 영양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린스 후 트리트먼트는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지금까지 트리트먼트의 사용주기와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트리트먼트를 무작정 자주 사용하는 것보다 본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 주기를 달리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고, 윤기 나는 머리로 아름다워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