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두피 뾰루지 원인부터 알고 예방하자, 두피 트러블로 인한 고통은 그만!

두피 트러블로 인한 고통은 그만! 두피 뾰루지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두피에 뾰루지가 올라오면 머리를 감을 때나 머리를 빗을 때 느껴지는 통증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경험, 있으신가요? 


두피 뾰루지는 얼굴에 난 뾰루지보다 통증이 심하고, 잘 짤 수도 없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두피에 뾰루지가 나는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두피에 뾰루지가 자주 생긴다면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머리 속에 피지가 많이 쌓여 모공을 막아 생기기도 하지만 몸속의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머리 쪽으로 올라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생기기도 하는데요.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의 뾰루지뿐만 아니라 피부 각질, 비듬, 심하면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두피의 뾰루지는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두피 뾰루지 예방하는 방법 하나. 너무 뜨거운 물로 샴푸는 NO!


먼저, 샴푸를 할 때 뜨거운 물로 하게 되면 두피의 온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지와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두피마사지를 하거나 스케일링 제품 등을 이용해 항상 두피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두피 뾰루지 예방하는 방법 둘. 샴푸 성분 잘 확인하기


사용하는 샴푸도 꼼꼼히 골라야 하는데요. 파라벤, 실리콘 등 인체에 자극적인 성분이 첨가되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파라벤은 화장품의 부패를 막기 위해 사용되는 화학방부제로 접촉성 피부염,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고 실리콘은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지만,


피부가 숨 쉬는 것을 막아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피 뾰루지 예방하는 방법 셋.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휴식


또한, 몸속의 열이 머리 위로 몰리지 않고 제대로 순환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바꿔야 해요.


스트레스받는 일을 멀리하며 충분한 수면시간과 휴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비타민 B군과 필수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열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두피뾰루지의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계속 두피 뾰루지가 나는 것을 방치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항상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예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