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O HAIR/TIP

건성 두피, 지루성 두피에 좋다는 약산성 샴푸의 효능을 알려드립니다.


건성 두피, 지루성 두피에 좋다는 약산성 샴푸의 효능을 알려드립니다.



날이 점점 건조해지면서 두피에도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데요. 건조해진 두피는 비듬이나 두피 가려움증을 동반하며 유수분의 밸런스가 무너져 머리카락을 푸석푸석하게 만듭니다. 그럴 때는 두피 관리의 기본인 샴푸를 바꿔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한 두피를 위한 ‘약산성 샴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 샴푸는 대부분 알칼리성으로 이루어져 세정력이 우수합니다. 그러나 건성 두피나 지루성 두피인 경우에 두피에 자극을 주고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대로 거품을 헹궈내지 않으면 비듬이 생기고 두피 가려움증을 유발하죠.


약산성 샴푸는 일반 샴푸보다 약간 산성도가 높은 제품인데요. pH5.0~5.5 정도로 우리 두피와 비슷한 산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두피에는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얇은 피지막이 있는데 두피가 이 산성도일 때 가장 좋은 상태를 유지합니다. 또한, 약산성 샴푸는 두피와 머릿결의 재생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약산성 샴푸는 어떤 사람이 쓰면 좋을까요? 약산성 샴푸는 건성 두피를 가지고 있거나 민감한 지루성 두피를 가진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데요. 염색이나 파마를 한 사람들에게도 꼭 필요한 샴푸입니다. 염색이나 파마 약제는 강한 알칼리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스타일링을 받고 나면 두피와 머릿결이 일시적으로 알칼리화 되는데 그럴 때 약산성 샴푸로 두피의 산성도를 맞춰주면 좋습니다. 또한, 약산성 샴푸를 파마나 염색 전용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하면 제품에 포함된 영양분들의 전달력이 높아져 손상된 두피와 머릿결을 더 빠르게 회복합니다.


그러나 약산성샴푸는 일반 샴푸보다 세정력이 약하기 때문에 지성 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머리숱이 많은 사람이 사용할 경우에는 두피의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산성 샴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 건조해진 두피가 고민이라면 샴푸를 약산성 샴푸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